[월간 WINDOOR]재현인텍스, 미국 Vesta Oh사와 20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 > 미디어 | 재현하늘창

미디어

[월간 WINDOOR]재현인텍스, 미국 Vesta Oh사와 20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

재현인텍스 

미국 Vesta Oh사와 20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


주방가구용 도어 북미시장 공급 ‘품질력 인정


재현인텍스(브랜드 재현하늘창)가 지난달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학여울 세텍(SETEC)에서 개최된 ‘글로벌 첫걸음 페어(Global Biz Fair 2022)’에서 미국 소재 업체와 2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날 계약 체결식에는 재현인텍스 가세현 대표이사와 미국 Vesta Oh사 Eric Oh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계약서 서명 및 상호교환,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재현인텍스는 자사의 주방가구용 도어를 미국을 비롯한 북미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미국 소재 Vesta Oh사는 주방가구 설계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재현인텍스 관계자는 “북미시장에서 재현하늘창의 품질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이번 계약은 적지 않은 의미를 갖는다”며 “향후에도 내수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OTRA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개최한 ‘글로벌 첫걸음 페어(Global Biz Fair 2022)’는 소상공인, 스타트업, 내수기업을 위한 ‘수출첫걸음대전’과 청년 구직자를 위한 ‘글로벌일자리대전’으로 나눠 진행되었다.

그중 ‘수출첫걸음대전’에는 코로나19 이후 끊겼던 해외 바이어들이 본격적으로 참가해 눈길을 끌었으며, 소상공인, 스타트업, 내수기업 등 국내 700여업체가 온·오프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아울러 병행 전개된 ‘글로벌 일자리대전’에는 13개국 111개 해외 구인기업과 1200여명의 국내 청년 구직자가 참여했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청년 구직자들은 취업을 희망하는 해외 기업과 화상 채용면접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